말씀기도

2020.05.04 에스겔서 25장 말씀기도

By 2020년 5월 5일 No Comments

1. 너는 암몬 족속에게 이르기를.. 내 성소가 더럽힘을 받을 때에 네가 그것에 관하여,… 유다 족속이 사로잡힐 때에 네가 그들에 대하여 이르기를 아하 좋다 하였도다(3)
* 이스라엘의 멸망을 앞두고 주님은 그 주변 국가들에 대한 심판을 선포하셨습니다. 암몬 자손의 경우 그들이 멸망하는 이스라엘에 대한 긍휼함이 없이 멸시하며 그들을 대하였기에 그들자신도 그에 유사한 황폐함을 경험하고 회복되지 못할 것임을 선포하십니다(1-7). 주님은 우리에게 황금율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자는 누구보다 이 법을 잘 지켜야 할 것을 도전하십니다. 주님, 이런 어려운 시기에 우리보다 더 어려운 형편에 있는 사람들을 돌아보기에 더욱 힘쓰게 하소서. 그들이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경험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게 도우소서. 이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2. 모압과 세일이 이르기를 유다 족속은 모든 이방과 다름이 없다 하도다(8)
* 또 다른 주변국가인 모압과 세일은 유다 족속을 향한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을 인정하지 않고 그들이 당하는 모든 형편이 다른 나라와 동일하다고 했습니다. 주님은 이들이 하나님의 백성을 보고도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에 대해 심판하시겠다 말씀하십니다(8-11). 구체적으로 그들이 어떤 죄악을 범했는지는 분명히 알 수 없지만, 본문에서 선명히 볼 수 있는 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을 통해 하나님을 보지 못했고 그것이 주님이 보시기에 심각한 죄악이 된다는 것입니다. 성도의 모습 자체가 어떠하든지는 우리의 연약함 때문에 그리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를 통해 하나님이 분명히 드러났을 때 조차도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자기 멋대로 살아가기를 결정한다면 심판을 자초하는 것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성도로서 매일 매순간 하나님 아버지의 놀라운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완전한 성품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주변의 모든 이들이 이 역사를 보고 주님께 돌아오는 역사가 있게 하셔서 한 사람도 예외가 없게 하소서. 모든 이방이 그리스도인의 증거를 보고 돌아오게 하소서.

3. 분노의 책벌로 내 원수를 그들에게 크게 갚으리라… 내가 여호와인줄을 그들이 알리라(17)
* 암몬과 모압, 세일의 경우는 간접적인 공격, 비협조나 비난이었다면, 에돔과 블레셋은 이스라엘에게 직접적인 공격과 해약을 입혔습니다(12). 주님은 이런 나라들에 대해 엄중한 심판을 경고하시고, 이 일이 일어날 것이라 알려주십니다. 내 편이라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공격을 받는 일은 고통스럽고 마음이 무너지는 일입니다. 주님, 가정 안에서 온전한 연합을 이루지 못하고 서로를 공격하고 상처받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온 가족 구성원들이 고통받고 해결책은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주님이 아시고 우리에게 마음을 지키고 가정 구성원을 사랑하라 말씀하신다고 여깁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상처입은 가까운 이들, 특별히 가족들을 주님의 마음으로 품게 하소서. 사랑만 하게 하소서. 독한 말과 바른 판단으로 마음을 상하게 하고 진리에서 떠나게 하지 않도록 우리를 도우소서. 5월 한달동안 가정의 회복을 위해 더욱 힘써 기도하겠습니다. 우리나라와 한국교회, 가정의 회복을 허락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