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0.08.05 스가랴서 9장 말씀기도

By 2020년 8월 5일 No Comments

1. 내가 내 집을 둘러 진을 쳐서 적군을 막아 거기 왕래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 포학한 자가 다시는 그 지경으로 지나가지 못하리니 이는 내가 눈으로 친히 봄이니라(8)
* 하나님의 구원역사는 단지 이스라엘을 회복하는데서 끝나지 않고, 그들을 오래 괴롭혔던 주변 나라들을 심판받는 것도 포함됩니다. 다메섹과 두로, 시돈, 그리고 블레셋. 이나라들의 교만과 악행은 끊어지고, 이들도 하나님을 경외하고 예배하는 자리로까지 나아감을 주님은 약속하십니다. 주님을 함께 경외하지 않고 오히려 예배를 훼방하고 주님을 비방하는 가족과 이웃들을 향해 우리의 마음이 강퍅해지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구원 역사는 이들을 향해까지 확장되어 있고 반드시 그 일을 이루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통로로 먼저 믿은 주의 자녀들을 사용하실 것이니, 주변이들을 향한 주님의 사랑을 확신하며 끝까지 그들을 향한 우리의 소망을 거두지 않게 하소서. 주님의 역사가 우리를 통해 나타나도록 기대하게 하소서. 열방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간절한 사랑이 우리를 통해 멈추지 않고 드러나게 하소서.

2.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9-10)
* 주님이 보내신 지도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미 이 구원의 역사를 완성하셨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눈에 보이지 않으시기에 눈에 보이는 지도자도 귀히 여기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기 원합니다. 전능하신 자이시면서 겸손의 왕으로 오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모시고 살아가는 지체들을 귀히 여깁니다. 지도자들 안에도 그들 안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이 놀라운 능력과 겸손의 역사를 주님과 함께 이루도록 축복하소서. 주님이 이통치가 미치지 않은 영역이 없게 하소서. 코로나로 인한 전 세계의 충격도, 남북한의 꽉 막힌 관계도 그 가운데 고통받는 분들도 주 안에서 구원을 경험할 것을 확신합니다.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겸손의 왕을 신뢰합니다, 사랑합니다.

3. 이 날에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자기 백성의 양 떼 같이 구원하시리니 그들이 왕관의 보석 같이 여호와의 땅에 빛나리로다(16)
* 물없는 구덩이에 갇혀있으나 소망을 품은 자들에게 자유를 선포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감격합니다(11-12). 주님앞에 서 있으면, 몸은 물없는 구덩이에 갇혔어도 소망을 품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주님의 구원은 이미 물없는 구덩이로 표현되고 있음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양떼같이 구원하셔서 왕관의 보석같이 여호와의 땅에 빛나게 하시는 주님을 묵상하며 감격합니다. 주님, 이 놀라운 구원의 감격과 은혜를 결코 놓치지 않게 하소서. 주변 상황이 구덩이 같이 막혀보여도 이 곳에 물없음을 통해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사인을 놓치지 않게 하소서. 어떤 어려움 중에도 결국 우리를 들어 왕관의 보석같이 빛나게 하실 주님, 그 일로 하나님 아버지의 그 형통하심과 아름다우심을 온 만방에 드러내실 주님을 기대하게 하소서. 그 날을 소망합니다. 주님의 성품을 기대어 오직 기대와 감사로 주님을 바라봅니다. 오늘도 우리 삶을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이 얼마나 형통하고 아름다우신지 드러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