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0.08.08 스가랴서 12장 말씀기도

By 2020년 8월 13일 No Comments

1. 그 날에는 내가 예루살렘을 모든 민족에게 무거운 돌이 되게 하리니 그것을 드는 모든 자는 크게 상할 것이라 천하 만국이 그것을 치려고 모이리라(3)
* 지속적으로 주변 열강의 침략과 공격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대와 예루살렘에게, 그들에게 침락과 어려움은 계속되겠지만, 주님은 이들을 치는 자들을 친히 심판하셔서 이들을 보호하시리라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문제가 아주 없기를 간절히 기도하지만, 주님은 그 문제 중에 함께하시고 지켜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러므로 기도한 대로 그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 해도 기도이상의 응답을 해주신 것을 믿어야 합니다. 주님 앞에서 제대로 된 기도를 배우게 하시고, 우리 기대와 기도 이상으로 행하시는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게 하소서.

2. 그 날에 여호와가 예루살렘 주민을 보호하리니 그 중에 약한 자가 그 날에는 다윗 같겠고 다윗의 족속은 하나님 같고 무리 앞에 있는 여호와의 사자 같을 것이라(8)
* 주님의 보호하심 하에 있는 주의 백성들은 회복을 경험합니다. 우리 힘으로는 전혀 누릴수도 깨닫지도 못한 우리 안에 거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경험합니다. 가장 약한 자들도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아 큰 복을 누렸던 다윗과 같이 될 것이라는 말씀은 주님의 은혜와 축복의 범주가 얼마나 클지에 대해 소망을 가지게 합니다. 회복된 주님의 백성은 주님과 함께 다시 날아올라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도록 사명을 감당할 것입니다. 주님의 보호하심 아래, 주의 날개 아래 거할 때 주님의 회복을 깊이 경험하게 하소서. 그래서 이후 주님과 함께 사명 감당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보호하심을 받는 시간동안 나 자신은 죽고 예수 그리스도로 사는 역사를 살아갈 힘을 얻게 하소서.

3.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주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 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10)
* 주님 안에 거할 때, 주님이 행하시는 또 하나의 일은 우리 안에 은혜를 주시고 기도의 영을 부어주셔서 죄악을 벗어버리고 진정한 회개에 이르게 하는 일입니다. 독자를 위하여, 장자를 위하여 애곡하며 주님의 마음을 헤아리고 애곡하는 심령이 되는 이 역사는 주님이 주시는 또 다른 선물입니다. 주님이 부어주시는 은혜, 기도할 마음과 간절함을 그저 흘려보내지 않게 하소서. 주님이 주시는 이 선물을 온전히 붙잡고 실제로 기도하는 자리에 서게 하셔서, 분명하게 주님을 만나고 회개하고 거룩한 삶을 회복하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어느때보다 어려운 시간을 지나고 있습니다. 모든 가치를 새롭게 자리매김하는 이 시간동안 우리의 믿음도 바른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소서. 다른 곳이 아닌, 주님의 보호하심아래 거하여 주의 은혜를 힘입어 진정한 기도로 이 일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주님이 인도하시는대로 기도로 따르는 자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