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동행기도

2020/12/31 (목) 예수 피를 힘입어 의인의 삶을 삽니다

By 2021년 1월 12일 No Comments

<찬양>예수 피를 힘입어(양재훈 사/곡)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
나를 구원한 주의 십자가 그것을 믿으며 가네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에 나 여전히 부족하나
나를 품으신 주의 그 사랑 그것을 믿으며 가네
자격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자격없는 내 힘이 아닌 오직 예수님의 보혈로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 힘입어 나아갑니다
십자가의 보혈 완전하신 사랑 힘입어 예배합니다

<말씀본문> 시 15:1-5
* 말씀을 3번 이상 읽습니다
1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2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3 그의 혀로 남을 허물하지 아니하고 그의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며 그의 이웃을 비방하지 아니하며
4 그의 눈은 망령된 자를 멸시하며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존대하며 그의 마음에 서원한 것은 해로울지라도 변하지 아니하며
5 이자를 받으려고 돈을 꾸어 주지 아니하며 뇌물을 받고 무죄한 자를 해하지 아니하는 자이니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이다

<말씀묵상>
*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은 어떤 말씀이고, 이 말씀을 통해서 오늘 어떻게 살기 원하시는지를 주님께 묻습니다.
* 구체적으로 오늘 적용할 내용이 무엇인지를 실천할 내용으로 적어 보십시오.
* 실천할 내용대로 살 수 있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합니다.
-> 예수동행일기를 쓸 때 오늘 주신 말씀과 실천한 말씀을 점검해 보십시오.

<말씀기도>
1.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1)
* 이 질문앞에 혼자 힘으로 선다면 좌절 뿐입니다. 어느 누가 하나님 앞에 자기 힘으로 설 수 있겠습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의지하여 서기에 담대함을 얻습니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담대함, 거룩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은혜로 살도록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2. 그의 눈은 망령된 자를 멸시하며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존대하며 그의 마음에 서원한 것은 해로울지라도 변하지 아니하며(4)
* 우리 안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주님의 마음으로 주님의 손으로 살 수 있습니다. 주님을 경외하는자들을 귀히 여기고 주님앞에서 마음 정한 일들을 행할 수 있게 하소서. 주님과 동행하는 지체들과 연합하여 주의 일을 행하게 하소서.

3. 이자를 받으려고 돈을 꾸어 주지 아니하며 뇌물을 받고 무죄한 자를 해하지 아니하는 자이니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이다(5)
* 주님이 그러하셨듯이 어렵고 힘든 자들을 돌아볼 마음과 힘을 주소서. 주님의 마음이 흐르는 곳에 우리의 관심과 재정과 능력이 임하게 하소서. 성도와 교회가 힘을 합하여 이 일을 행하여 우리를 통하여 세상으로 우리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을 보게 하소서.

<매일합심주제기도>
목: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나라를 위한 기도
1. 신종 바이러스보다 이기심과 탐욕, 음란과 미움의 죄가 더 무서움을 알게 하소서.
2. 국민들을 바로 이끌어갈 영적, 정신적 지도자들과 거룩한 무리가 일어나게 하소서.
3. 태아도 생명임을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한 법안들이 폐기되게 하소서.

<교회중보기도>
1. 2020년,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교회를 세워주시고 교회공동체를 이루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 안에 아무 부족함없다 고백하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2. 새해에 대해 세상의 전망은 어둡지만 주님과 함께 하기에 어떠한 어려움도 이기고 나갈 각오가 생기니 감사합니다. 성도들과 동행하시며 매순간 힘입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3.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통해 우리가 진짜 찾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보고 귀히 여기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알게 된 가치대로 살아가도록 인도하실 주님을 신뢰합니다.

<개인기도>
* 개인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 주기도문 한절 한절을 천천히 의미를 되새기면서 기도하고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