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12장 말씀기도
1.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1-2)
* 우리가 고난과 어려움 중에도 믿음을 품고 끝까지 달려나갈 수 있는 이유는 즐비한 믿음의 증인들과 그들의 레이스가 있었기 때문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그러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이 일의 완전한 증인이신 주 예수 그리스로를 바라보며 믿음의 경주를 계속해 나가는 것입니다. 주께서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실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이미 주님이 경험하셨고, 대제사장으로 속하셨습니다. 우리의 좌절, 죽음에 이르기까지 경험하신 주님이시기에 주님은 우리의 믿음의 레이스에 완전한 동역자가 되시고 증인이 되십니다. 찬양합니다. 매순간 주님을 바라보며 우리에게 주어진 믿음의 길을 걷게 하소서. 끝까지 승리케 하소서.
2.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여하게 하시느니라 무릇 징계가 당시에는 즐거워 보이지 않고 슬퍼 보이나 후에 그로 말미암아 연단 받은 자들은 의와 평강의 열매를 맺느니라(10-11)
* 믿음을 고백하였지만 고난과 어려움 중에 살아가는 많은 성도들은 지금 주님이 친히 행하고 계신 연단중에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겪고 있는 당시에는 즐거워보이지 않으나 주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이 어려움을 허락하셨고, 잘 견뎌내어 열매를 맺도록 인도하고 계심을 기억하게 하소서. 어려움없이 아름다운 열매는 없습니다. 주님이 주도하시는 고난과 징계가 목적이 없을수가 없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주님의 선하신 뜻을 신뢰하고 주어진 상황 중에서 주님과의 연합과 신뢰를 잃어버리지 않게 하소서. 주님으로만 설명될 수 있는 그 상황이 주어졌음에 오히려 감사할 수 있는 큰 믿음을 허락하시고, 우리의 고난과 어려움이 다른 성도들을 믿음으로 이끄는 문이 될 수 있도록 우리를 증인의 길로 인도하소서.
3. 너희는 삼가 말씀하신 이를 거역하지 말라 땅에서 경고하신 이를 거역한 그들이 피하지 못하였거든 하물며 하늘로부터 경고하신 이를 배반하는 우리일까보냐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25,28)
* 결국 어려움과 고난을 끝까지 이길 수 있는 성도는 주님께 대한 믿음이 분명한 사람 뿐입니다. 주께서 약속하시고 소망하게 하시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믿음, 그리고 그 나라의 주인이시며 인도자이신 주님께 대한 믿음이 아니면 한순간도 설 수 없는 존재가 우리 자신입니다.분명한 주님의 약속이 있어도 끝까지 견디고 지켜내지 못하면 누릴 수 없습니다. 믿음에 결코 실패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 매일 우리의 삶은 도전의 장입니다. 이 자리에서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분노나 낙심이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장의 주인이신 선하신 하나님께 대한 신뢰와 믿음으로 소망과 기쁨으로 매일을 살아가게 하소서. 경건함과 두려움은 일상에서 매일 연습하고 훈련하지 않으면 써야 할 그 순간에 절대 나올 수 없는 성품임을 인식하게 하소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매일의 장에서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주님의 성품으로 성령의 열매를 맺는 복된 성도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