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5장 말씀기도
1.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두루마리가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 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1-5)
* 앞으로 되어질 일을 알 수 있는 두루마리가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있으나 그것을 펴서 볼 수 있는 자는 한 분 뿐이시라 고백합니다. 그분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의 아들로 죽기까지 순종하여 메시아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은혜의 자리로 우리를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죽기까지 순종하여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우리의 구세주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배우고 그 뜻을 마음에 새기고 살게 하소서. 그리스도 이외에 하나님을 아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믿음에서 떠나지 말고 그 길 위에 온전히 서서 주의 은혜의 때를 누리게 하소서.
2.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9-10)
* 죽기까지 순종하신 그리스도가 두루마리를 취하고 섰을 때 천상에서 하나님을 둘러싸고 있던 이들은 성도들의 기도를 가득담은 금대접을 들고 한 마음으로 찬양합니다. 우리의 기도는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하나님의 보좌 앞에 올려지며, 하나님의 뜻이 드러나는 그 순간에 우리의 기도도 함께 드려짐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할 때 금방 응답이 오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지니, 그때까지 인내하며 기도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영원한 구원의 역사를 찬양하게 하소서.
3.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네 생물이 이르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13-14)
* 우리의 귀가 열리지 않아서 그렇지 온 하늘과 땅과 모든 천하는 창조의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 어린양 예수를 찬양하는 찬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어떤 것도 하나님이 행하신 구원의 역사와 비교될 것이 없습니다. 천상에 있는 존재들은 이미 하나님을 목도하고 있기에 찬양이 가능하지만, 우리는 하늘을 보는 눈이 열리지 않으면 이 찬양에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저 땅만 바라보는 시선을 거두고, 오직 하나님을 향해 눈이 열리게 하소서. 우리에게 허락된 놀라운 찬양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시고, 아직 그 증거가 보이지 않을 때 먼저 믿음으로 찬양하여 영원히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