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1.04.14 요한계시록 5장 말씀기도

By 2021년 4월 14일 4월 15th, 2021 No Comments

요한계시록 5장 말씀기도

1.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두루마리가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 장로 중의 한 사람이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겼으니 그 두루마리와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1-5)

* 앞으로 되어질 일을 알 수 있는 두루마리가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 있으나 그것을 펴서 볼 수 있는 자는 한 분 뿐이시라 고백합니다. 그분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의 아들로 죽기까지 순종하여 메시아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은혜의 자리로 우리를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죽기까지 순종하여 죽음에서 부활하시고 우리의 구세주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배우고 그 뜻을 마음에 새기고 살게 하소서. 그리스도 이외에 하나님을 아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믿음에서 떠나지 말고 그 길 위에 온전히 서서 주의 은혜의 때를 누리게 하소서.

2. 그 두루마리를 취하시매 네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그 어린 양 앞에 엎드려 각각 거문고와 향이 가득한 금 대접을 가졌으니 이 향은 성도의 기도들이라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그들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들을 삼으셨으니 그들이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9-10)

* 죽기까지 순종하신 그리스도가 두루마리를 취하고 섰을 때 천상에서 하나님을 둘러싸고 있던 이들은 성도들의 기도를 가득담은 금대접을 들고 한 마음으로 찬양합니다. 우리의 기도는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고 하나님의 보좌 앞에 올려지며, 하나님의 뜻이 드러나는 그 순간에 우리의 기도도 함께 드려짐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할 때 금방 응답이 오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지니, 그때까지 인내하며 기도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영원한 구원의 역사를 찬양하게 하소서.

3.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 위에와 땅 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가운데 모든 피조물이 이르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네 생물이 이르되 아멘 하고 장로들은 엎드려 경배하더라(13-14)

* 우리의 귀가 열리지 않아서 그렇지 온 하늘과 땅과 모든 천하는 창조의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 어린양 예수를 찬양하는 찬양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어떤 것도 하나님이 행하신 구원의 역사와 비교될 것이 없습니다. 천상에 있는 존재들은 이미 하나님을 목도하고 있기에 찬양이 가능하지만, 우리는 하늘을 보는 눈이 열리지 않으면 이 찬양에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저 땅만 바라보는 시선을 거두고, 오직 하나님을 향해 눈이 열리게 하소서. 우리에게 허락된 놀라운 찬양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시고, 아직 그 증거가 보이지 않을 때 먼저 믿음으로 찬양하여 영원히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