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1.1008 신명기 7장 말씀기도

By 2021년 10월 8일 No Comments

1.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또는 너희의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굽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7-8)

* 이스라엘이 강한 나라이기 때문이 아니라 여호와께서 다만 그들을 사랑하셨기 때문에, 그들의 조상들에게 하신 약속을 지키시기 위하여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습니다. 때로 우리는 주님이 우리의 능력이나 힘, 재능을 필요로 한다고, 그래서 주님을 위해 무언가를 해드려야 한다는 강박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우리를 다만 사랑하시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에게 당신의 사랑과 구원을 약속하셨기 때문에 그 사랑에 스스로를 매어두신 분이심을 잊지 않게 하소서. 그 설명할 수 없는 사랑에 응답하는 방법은 그저 사랑과 신뢰 뿐입니다. 주의 말씀에 순종하고 그 법도를 지키는 이유가 항상 주님을 향한 사랑과 신뢰이게 하소서.

2.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 그를 미워하는 자에게는 당장에 보응하여 멸하시나니 여호와는 자기를 미워하는 자에게 지체하지 아니하시고 당장에 그에게 보응하시느니라(9-10)

* 하나님은 그의 사랑을 신뢰하여 그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는 사랑과 인내로 천대에 이르기까지 살피시지만, 하나님을 미워하는 자에게는 당장 보응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격은 모든 사람들에게 주어졌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자라도 언제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아버지를 사랑하여 그 계명을 지키는 자로 자리를 옮길 수 있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이 사랑의 관계안에 모든 이들이 들어오게 하소서. 한량없이 크고 신실한 하나님의 사랑안에 어느 누구나 거하도록 이복음을 전하기에 힘쓰게 하소서. 코로나로 인해 전도가 주춤한 상황에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들의 일상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증거하게 하셔서 복음전도의 진보는 멈추지 않게 하소서.

3.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민족들을 네 앞에서 조금씩 쫓아내시리니 너는 그들을 급히 멸하지 말라 들짐승이 번성하여 너를 해할까 하노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게 넘기시고 ..마침내 진멸하시고 그들의 왕들을 네 손에 넘기시리니 너는 그들의 이름을 천하에서 제하여 버리라 너를 당할 자가 없이 네가 마침내 그들을 진멸하리라(22-24)

*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거하게 될 가나안 땅이 거룩한 땅이 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일이 한꺼번에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스라엘을 보존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방법이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때가 임하면, 주님께서 그들을 이스라엘에게 넘기실 것이고 그때 이스라엘은 그들을 철저하게 진멸하라는 명령을 주십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땅이 거룩하게 유지되도록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힘써 감당하게 하소서. 지금 당장 모든 것을 점령하지 못한 것처럼 보이고 실패처럼 보일지라도 낙심치 말고 거룩함의 소망을 항상 품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게 하소서. 주님의 때에 주님의 방법으로 거룩함을 드러낼 수 있는 성도로 준비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