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1.04.24 요한계시록 15장 말씀기도

By 2021년 4월 24일 No Comments

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1)

* 온 세상이 돌아가는 모습은 마치 하나님과 그의 성도들이 몰리고 패배에 이르는 것처럼 보이나, 계시록은 주님의 마지막 숭리의 순간을 향해 나가고 있음을 증언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순간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진노가 드러날 것입니다. 주님이 오래 참으시지 않으셨다면, 하나님을 알고도 그를 높이거나 예배하지 않고 오히려 모욕하는 이들이 벌써 죽임을 당하여 멸망에 이르렀을 것입니다. 새로운 생명을 가진 성도들의 희생으로 인해, 마지막 심판의 때를 미루시며 여전히 죄의 길에 있는 이들을 구원하고 계시는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기억합니다. 그 사랑이 아니셨다면 우리 역시 진작에 죽음에 이르렀을지도 모르기에 진심으로 그 은혜와 사랑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심판의 때는 반드시 다가옵니다. 구원해야 할 지체들을 마음에 품고 복음을 전하고 그 생명을 구하게 하소서. 전도를 멈추지 않게 하소서.

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놀라우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2-3)

* 마지막 심판이 진행되어갈 때, 지금까지 복음과 그리스도의 이름을 위하여 기꺼이 죽음을 감수한 이들이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구원 역사를 기억하며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성품은 한번도 변한 적이 없으며 물러난 적이 없습니다. 주님의 그 정의와 의로움이 우리에게 소망이 됩니다. 마지막 심판의 때가 임하기 전, 주님의 공의를 기억하게 하소서. 우리에게 베푸신 십자가의 사랑은 이 공의를 완전히 이루시기 위한 하나님의 조치였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그사랑을 받아들일 때 주님의 공의가 우리 안에 완전히 이루어지고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할렐루야.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이 믿음을 지킨 이들과 함께 처음부터끝까지 우리의 창조주가 되시고 구원주가 되시고 소망의 근원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끝없이 찬양하게 하소서.

3. 네 생물 중의 하나가 영원토록 살아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 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들에게 주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으로 말미암아 성전에 연기가 가득 차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7-8)

* 요한은 하나님의 진노가 하늘에 있는 증거장막의 성전에서 나온 일곱 천사들로부터 시작되는 것을 보았습니다(6). 이들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가득담긴 금대접 일곱을 줄 때, 성전에 연기가 가득하서 들어갈 수 없게 되는 이 장면은 성막이 완성되었을 때, 그리고 솔로몬의 성전이 완성되었을 때, 하나님의 임재로 가득하여 아무도 들어갈 수 없게 되었던 모습을 기억나게 합니다. 주님의 임재는 두려움을 가져옵니다. 주님의 공의를 도무지 감당할 수 없는 우리의 연약함을 기억나게 합니다. 그러나 담대히 그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힘입습니다. 주님의 진노를 기억하게 하소서. 그리고 그것을 덮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진정한 예배를 드리게 하소서. 장소의 문제가 아닌, 거룩하고 두려우신 주님의 임재가 드리워진 진정한 예배가 성도들이 모이는 곳곳마다 드려지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