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0.09.27 마가복음 16장 말씀기도

By 2020년 9월 29일 No Comments
  1. 서로 말하되 누가 우리를 위하여 무덤 문에서 돌을 굴려 주리요 하더니 눈을 들어본즉 벌써 돌이 굴려져 있는데 그 돌이 심히 크더라(3-4)

* 여인들은 알지 못했지만, 이미 주님은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부활하신 주님 앞에서 무덤을 막고 있는 큰 돌은 더 이상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 그분을 믿고 산다는 것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약속하는 것입니다. 여전히 무덤을 막고 있는 큰 돌을 걱정하고 있다면, 어쩌면 우리는 아직 부활하신 주님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을 항상 고백하게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 고백이 항상 진실이 되게 하소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인도하시는 주님은 부활의 주님과 그 능력 안에 살도록 우리를 초대하고 있음을 잊지 않게 하소서.

 

  1. 그 후에 열한 제자가 음식 먹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사 그들의 믿음 없는 것과 마음이 완악한 것을 꾸짖으시니 이는 자기가 살아난 것을 본 자들의 말을 믿지 아니함일러라(14)

* 부활하신 주님을 직접 만난 자들의 증언을 듣고도 제자들은 주님의 부활을 믿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믿음없는 것은 마음이 완악한 것으로 여기시며 이런 제자들을 꾸짖으셨습니다. 우리에게 믿음이 없다면, 특별히 부활하신 주님을 믿는 믿음이 없다면 진지하게 이 문제를 접하게 하소서. 부활하신 주님을 믿지 않는다면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찾으시고 일하실 그 믿음이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새 생명은 아직도 시작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이며, 그래서 주님의 어떤 것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상태에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을 그저 오래 아는 자로 살지 않게 하소서.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 삶으로 영접하고 함께 동행하는 성도로 살아가게 하소서. 진짜 생기가 가득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넘치게 하소서. 말이 아니라 삶으로, 태도로 살아계신 주님을 전할 수 있도록, 먼저 우리가 그 생명을 누리게 하소서.

 

  1.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15.20)

* 부활의 주님을 만난 제자들에게 주님은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하셨습니다. 주님은 하늘에 오르셨지만, 그들과 복음을 전하는 그 현장에서 주께서 함께 역사하시고 표적을 보이셔서 복음을 함께 증언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가족들을 구원하기 위해 힘써 전도하는 성도들을 축복합니다. 가장 어려운 선교지, 땅끝인 가정에서 가족들을 품고 주님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성도들에게 힘을 주소서. 주님이 함께하시는 역사가 항상 드러나게 하시고, 주의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게 하소서. 주님과 동행하는 모든 이들이 약속하신대로 자신과 그 가정이 구원받는 역사를 경험케 하소서. 이번 명절동안 가족 친지들을 만나게 될 때에 더욱 겸손하게 주님이 우리릍 통해 일하실 수 있도록 주님께 순종하여 내어드리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