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동행기도

2020/04/03 (금) 성령충만한 사람

By 2020년 4월 4일 No Comments

<찬양> 성령이 오셨네(김도현 사/곡)

1. 허무한 시절 지날 때/ 깊은 한숨 내쉴 때
그런 풍경 보시며 탄식하는 분 있네
고아같이 너희를 버려두지 않으리
내가 너희와 영원히 함께 하리라

2. 억눌린 자 갇힌자 자유함이 없는 자
피난처가 되시는 성령님 계시네
주의 영이 계신 곳에/ 참 자유가 있다네
진리의 영이신 성령이 오셨네

<후렴>
성령이 오셨네 성령이 오셨네
내 주의 보내신 성령이 오셨네
우리 인생 가운데 친히 찾아 오셔서
그 나라 꿈 꾸게 하시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동행 메시지>
* 3/31-4/11, 2주간 특별 새벽메시지를 듣고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5. 성령 충만한 사람
엡 5: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두 가지 형태의 충만함이 있습니다. 하나는 죄악의 충만이고 하나는 성령의 충만입니다. 이 두가지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떤 흐름 속에 있습니까?

이 질문에 당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신이 죄악 충만도 아니고 성령 충만도 아니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성령충만에 대한 오해입니다.
성령충만한 성도와 죄악 충만한 사람들 사이에 중간 계층,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 가면 하나님 우편이냐 좌편이냐 둘 중의 하나이지 중간 자리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성령 충만하다고 말할 수 없다면 심각한 것입니다.

성령충만에 대한 또 다른 오해는 ‘나는 원하는데 하나님께서 안 주신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이 하나님의 모든 자녀에게 성령을 충만히 주시려고 애쓰십니다. 지금, 당장!

성령 충만에 대한 또 다른 오해는 성령충만이 방언이나 입신과 같은 어떤 은사나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충만을 원하면서 실제로는 성령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은사나 능력을 구하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하다는 것은 거룩한 성령께서 그 사람의 심령을 완전히 사로잡고 강력하게 지배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무조건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행5:32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성령충만을 구할 때, 체험보다는 순종을 점검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마음을 보면 압니다.

순종에는 노력으로 하는 순종과 죽음으로 하는 순종이 있습니다.
노력으로 순종하려는 것은 너무나 무거운 짐입니다.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죽음으로 순종하는 것은 쉽습니다. 성령충만으로 열매맺는 순종입니다.

하나님께 완전히 순종한다는 것은 주님과 결혼하여 예수님의 신부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을 믿는 삶의 시작입니다.

[묵상질문] :
나는 성령충만을 구하고 있는가 점검해보고, 순종해야 한다고 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있는지 적어봅시다.

<묵상기도>
1. 주님이 지금 내게 무엇을 원하느냐 물으신다면 무엇이라 대답할지요? 지금 마음에 가득차 있는 것이 주님, 혹은 성령충만입니까? 우리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세상근심이 아니라 주님께 대한 전적인 순종을 근거로 한 성령충만이 되게 하소서.

2. 성령충만은 자아가 죽었음을 믿고, 그 믿음위에 사는 자에게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주신 말씀대로 나는 죽었으니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살기를 선포하고 이미 주신 줄로 믿고 살 때 성령충만함이 임할 것을 믿습니다. 이 믿음대로 살아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하소서.

<매일합심기도>
금: 예수동행운동(위지엠)을 위한 기도

1. 세미나 일정과 사역 형태가 변화하는 중에 주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게 하소서.
2. 온라인 상에서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나눔방 바나바 사역에 더 기름부어주시고 섬기시는 모든 방장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힘을 부어주소서.
3. 파트너스 교회들과의 연합과 연대가 깊어져 예수동행운동이 더욱 활발해지게 하소서.

<교회중보기도>
1. 3/30-4/11까지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동행훈련이 동행기도문을 통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순절과 고난주간을 복음과 함께 자신을 정리하며 하나님 앞에 서는 기간이 되게 하소서.
2. 긴 온라인 예배로 인해 믿음이 처지지 않게 하시고, 주님 앞에 책임있는 믿음의 사람으로 서기에 힘쓰게 하소서.
3. 나눔방 교회 모임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이끌어가는 리더들에게 힘 주시고 더욱 충만한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개인기도>
* 개인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 주기도문 한절 한절을 천천히 의미를 되새기면서 기도하고 마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