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동행기도

2020/04/30 (목) 오직 하나님만 섬기게 하소서.

By 2020년 4월 30일 No Comments

<찬양> 아무것도 두려워말라(현석주 사/곡)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 마라 겁내지 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 마라 겁내지 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내 맘이 힘에 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의 험한 풍파 몰아칠 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말씀본문> 이사야 41:21-29
* 말씀을 3번 이상 읽습니다

21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 우상들은 소송하라 야곱의 왕이 말하노니 너희는 확실한 증거를 보이라
22 장차 당할 일을 우리에게 진술하라 또 이전 일이 어떠한 것도 알게 하라 우리가 마음에 두고 그 결말을 알아보리라 혹 앞으로 올 일을 듣게 하며
23 뒤에 올 일을 알게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신들인 줄 우리가 알리라 또 복을 내리든지 재난을 내리든지 하라 우리가 함께 보고 놀라리라
24 보라 너희는 아무것도 아니며 너희 일은 허망하며 너희를 택한 자는 가증하니라
25 내가 한 사람을 일으켜 북방에서 오게 하며 내 이름을 부르는 자를 해 돋는 곳에서 오게 하였나니 그가 이르러 고관들을 석회 같이, 토기장이가 진흙을 밟음 같이 하리니
26 누가 처음부터 이 일을 알게 하여 우리가 알았느냐 누가 이전부터 알게 하여 우리가 옳다고 말하게 하였느냐 알게 하는 자도 없고 들려 주는 자도 없고 너희 말을 듣는 자도 없도다
27 내가 비로소 시온에게 너희는 이제 그들을 보라 하였노라 내가 기쁜 소식을 전할 자를 예루살렘에 주리라
28 내가 본즉 한 사람도 없으며 내가 물어도 그들 가운데에 한 말도 대답할 조언자가 없도다
29 보라 그들은 다 헛되며 그들의 행사는 허무하며 그들이 부어 만든 우상들은 바람이요 공허한 것뿐이니라

<말씀묵상>
*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은 어떤 말씀이고, 이 말씀을 통해서 오늘 어떻게 살기 원하시는지를 주님께 묻습니다.
* 구체적으로 오늘 적용할 내용이 무엇인지를 실천할 내용으로 적어 보십시오.
* 실천할 내용대로 살 수 있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합니다.

-> 예수동행일기를 쓸 때 오늘 주신 말씀과 실천한 말씀을 점검해 보십시오.

<말씀기도>
1. 보라 너희(우상)는 아무것도 아니며 너희 일은 허망하며 너희를 택한 자는 가증하니라(24)
* 참 하나님이 아닌 것을 섬기는 자들의 결국은 비극입니다. 우상이 아무런 가치도 없다는 것을 발견할 뿐 아니라 우상을 섬기는 자신의 마음이 피폐하다는 것을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보다 높아진 가치를 주님 앞에 내려놓고 참 하나님만 섬기는 자리로 우리를 인도하소서.

2. 내가 한 사람을 일으켜 북방에서 오게 하며 내 이름을 부르는 자를 해 돋는 곳에서 오게 하였나니 그가 이르러 고관들을 석회 같이, 토기장이가 진흙을 밟음 같이 하리니(25)
* 하나님께서 세우신 자, 자유를 선포할 자를 만나기까지 이스라엘은 70년의 포로기를 견뎌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 어려움을 통해 자신들의 잘못을 직면하고 회개하며 바른 믿음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었기에 유익하다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직면하는 어려움과 위기에도 동일한 의미가 있기에 진심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올립니다. 주님의 때를 기다리며 감사합니다.

3. 내가 비로소 시온에게 너희는 이제 그들을 보라 하였노라 내가 기쁜 소식을 전할 자를 예루살렘에 주리라(27)
* 주님이 보내신 자가 시온에 서서 주님의 회복이 시작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공예배로 모일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을 때, 더욱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주님의 얼굴을 구합니다. 주님, 교회에 함께 모여 온전히 예배할 기쁨의 날을 우리에게 주소서.

<매일합심주제기도>
목: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
1. 정부와 국회에 요셉이나 다니엘과 같은 하나님의 사람이 지도자로 세워지게 하소서.
2. 우리나라 곳곳에 감추어진 거짓과 탐욕과 음란의 죄들이 드러나게 하소서.
3. 주님께서 주목하는 극빈 계층에 속한 청소년과 다음세대에게 특별한 도움의 손길이 그치지 않게 하소서.

<교회중보기도>
1. 황금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적인 긴장감을 놓치지 말고 가족들과 함께 하는 특별하고 기쁜 시간이 되게 하소서.
2. 동행기도문과 동행일기로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이 충만한 성도의 삶이 되게 하소서.
3. 나눔방 교회 안에서 생명력넘치는 교제와 나눔이 일어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모든 지체들이 이 유익과 생명을 누리고 나누고 전하게 하소서.

<개인기도>
* 개인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 주기도문 한절 한절을 천천히 의미를 되새기면서 기도하고 마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