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0.05.09 에스겔서 30장 말씀기도

By 2020년 5월 10일 No Comments

1. 애굽을 붙들어 주는 자도 엎드러질 것이요 애굽의 교만한 권세도 낮아질 것이라 믹돌에서부터 수에네까지 무리가 그 가운데에서 칼에 엎드러지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6)
* 허탄한 것을 의지하는 자는 그것과 함께 넘어지고 패망합니다. 애굽의 멸망은 그를 의지했던 주변국가들의 멸망을 초래하였습니다. 생각해보면 사람이 무슨 힘이 있어 다른 이들을 구원할 수 있는지요? 그러나 교만할 때는 이 생각에 미치지 못하고 마치 하나님과 같은 힘이 있는 듯 행하게 되는게 우리 모습입니다. 주님, 계속되는 열방의 심판과 멸망의 예언을 들으며 우리의 교만이라는 죄악이 얼마나 뿌리깊은지 마음에 새깁니다. 교만한 자를 낮추시고 겸손한 자를 높이시는 주님을 기억하며, 교만하지 않게 하시고, 교만한 자를 의지하고 그와 함께하지 않게 하소서. 그와 함께 망하는 길로 가지 않도록 인도하소서.

2. 내가 그 모든 강을 마르게 하고 그 땅을 악인의 손에 팔겠으며 타국 사람의 손으로 그 땅과 그 가운데에 있는 모든 것을 황폐하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12)
* 애굽의 힘은 그 나일강에 있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그들이 의지하는 힘의 근원을 말려버리시고 황폐하게 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능력과 힘의 근원은 보이는 나일강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선물로 허락하시고 온 세계를 경영하시는 하나님께 있음을 간과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에게 은사로 주신 것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게 하소서. 마치 처음부터 내게 속했던 것처럼 자고한 마음이 들지 않게 하소서. 이것을 자기 유익이나 자랑으로 사용하지 않게 하시고, 이 은사로 다른 이들을 섬기는 데 쓰임받을 수 있게 하소서. 이것이 나도 사는 것이고 다른 이들도 살게 하는 일임을 깨닫고 힘써 행할 수 있도록 구하게 하소서.

3. 이같이 내가 애굽을 심판하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하셨다 하라(19)
* 심판하시는 하나님의 목적은 단 한가지, 하나님이 누구신지 알게 하시는 것입니다. 모든 죄악과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모든 행위에도 불구하고 오래 참으시는 것은 하나님의 긍휼을 드러내시고, 결국 심판하실 때는 하나님이 누구신지 알고 주님께 돌아오게 하시기 위한 계획임을 깨닫게 하소서. 어려움을 당할 때는 주님의 성품을 배우는 계기로 삼게 하소서. 오래 참으시며 회개의 기회를 주시는 주님의 마음에 응답하여 결코 심판에 이르지 않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배우게 하소서. 열방을 위해 기도하며, 오래 회개치 않고 여전히 행악하는 나라들을 주님게 올려드립니다. 심판에 이르지 않게 하소서. 심판에 임하지 않고도 여호와 하나님을 알고 주께 돌아오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