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7-8)
*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우리의 기대는 그 때와 시기이나, 주님이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은 매일 주님과 함께 살다가 그 날에 하늘의 권능을 가지고 증인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것이 반갑고 기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성령의 임재로 인해 능력있는 증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 그저 그 나라가 임하는 것만 기다리는 수동적인 성도로 산다면 정작 그 날이 왔을 때 분명 후회하고 당황할 것입니다. 항상 주의 나라가 임하기를 사모하며 기다리는 성도로 살아 성령이 임하시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였을 때, 진심으로 그 날을 기뻐하고 환호하며 어느 곳에서든지 증인이 되는 성도로 매일을 살아가게 하소서.
2.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11)
* 주님은 반드시 이 땅에 심판주로 재림하십니다. 주님의 재림은 환상도 교리도 아닌 실재임을 믿어야 매일의 삶을 주님과 함께 거룩하게 살아 갈 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땅에서 우리에게 허락해주시는 매일의 삶은 주님과 함께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갈 수 있도록 허락하신 기회이며, 주님 앞에 섰을 때 주님의 백성으로, 주님의 동역자로 우리를 증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님의 재림을 믿고 믿음으로 살아가는 자들은 마지막 순간에 웃을 수 있음을 믿습니다. 매일 주님을 사모하며, 주님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살아가는 성도들을 축복합니다. 어떤 어려움 중에도 믿음을 포기하지 않고 주님과 동행하는 성도들을 격려합니다. 예수님과 동행하는 모든 성도들안에 믿음의 분투의 목적이 더욱 분명케 하는 재림신앙이 고백되게 하소서. 주님과 함께 마지막 순간에 승리자로 발견되게 하소서.
3. 요한의 세례로부터 우리 가운데서 올려져 가신 날까지 주 예수께서 우리 가운데 출입하실 때에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하리라(21-22)
*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되는 조건은 항상 무리와 함께 다니며 주님의 모든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하여 결국은 예수의 부활하심을 증언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조건은 최소한의 조건이 되었습니다. 갸룟 유다는 이 과정을 함께 하였어도 결국 예수님을 저버리고 자기 스스로 목숨을 버렸기 때문입니다. 주님을 그저 알고 경험하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 조건도 차지 않으면서도 주님께 헌신된 제자로 살 수는 없습니다. 주님을 부지런히 배우게 하소서. 주님과 동행하기에 힘쓰게 하소서. 그러나 주님을 배우며 항상 성령의 충만하심을 구하게 하소서. 성령께서 우리가 알고 있는 주님께 대한 지식과 경험이 무엇인지 분명히 깨닫고 누리고 알게 하실 것입니다. 성도들 안에서 그리스도가 누구신지 가르치시고 성령의 충만하심을 받아 허락하신 진리와 구원의 도에 이를 수 있게 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일과 믿는 일에 더욱 충만케 하실 주님을 신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