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동행기도

2021/09/09 (목) 복음을 전하는 기쁨

By 2021년 9월 9일 9월 11th, 2021 No Comments

<찬양> 온 세상 위하여(찬 505장)
1.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전하리 만백성 모두 나와서
주 말씀 들어라 죄 중에 빠져서 헤매는 자들아
주님의 음성 곧 듣고 너 구원 받아라
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 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2.온 세상 위하여 이 복음 전하리 저 죄인 회개하고서
주 예수 믿어라 이 세상 구하려 주 돌아가신 것
나 증거하지 않으면 그 사랑 모르리
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 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3.온 세상 위하여 주 은혜 임하니 주 예수 이름 힘입어
이 복음 전하자 먼 곳에 나가서 전하지 못해도
나 어느 곳에 있든지 늘 기도 힘쓰리
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 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말씀본문> 사도행전 27:12-26
* 말씀을 3번 이상 읽습니다
12   그 항구가 겨울을 지내기에 불편하므로 거기서 떠나 아무쪼록 뵈닉스에 가서 겨울을 지내자 하는 자가 더 많으니 뵈닉스는 그레데 항구라 한쪽은 서남을, 한쪽은 서북을 향하였더라 13   남풍이 순하게 불매 그들이 뜻을 이룬 줄 알고 닻을 감아 그레데 해변을 끼고 항해하더니 14   얼마 안 되어 섬 가운데로부터 유라굴로라는 광풍이 크게 일어나니 15   배가 밀려 바람을 맞추어 갈 수 없어 가는 대로 두고 쫓겨가다가 16   가우다라는 작은 섬 아래로 지나 간신히 거루를 잡아 17   끌어 올리고 줄을 가지고 선체를 둘러 감고 스르디스에 걸릴까 두려워하여 연장을 내리고 그냥 쫓겨가더니 18   우리가 풍랑으로 심히 애쓰다가 이튿날 사공들이 짐을 바다에 풀어 버리고 19   사흘째 되는 날에 배의 기구를 그들의 손으로 내버리니라 20   여러 날 동안 해도 별도 보이지 아니하고 큰 풍랑이 그대로 있으매 구원의 여망마저 없어졌더라 21   여러 사람이 오래 먹지 못하였으매 바울이 가운데 서서 말하되 여러분이여 내 말을 듣고 그레데에서 떠나지 아니하여 이 타격과 손상을 면하였더라면 좋을 뻔하였느니라 22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아무도 생명에는 아무런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뿐이리라 23   내가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25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 26   그런즉 우리가 반드시 한 섬에 걸리리라 하더라

<말씀묵상>
*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은 어떤 말씀이고, 이 말씀을 통해서 오늘 어떻게 살기 원하시는지를 주님께 묻습니다.
* 구체적으로 오늘 적용할 내용이 무엇인지를 실천할 내용으로 적어 보십시오.
* 실천할 내용대로 살 수 있도록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합니다.
-> 예수동행일기를 쓸 때 오늘 주신 말씀과 실천한 말씀을 점검해 보십시오.

<말씀기도>
1. 그 항구가 겨울을 지내기에 불편하므로 거기서 떠나 아무쪼록 뵈닉스에 가서 겨울을 지내자 하는 자가 더 많으니(12)
* 바울과 함께 배를 타고 가는 다수의 사람들이 뵈닉스에 가서 보내는것이 좋겠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세상에서는 다수의 의견이 옳을때가 많습니다. 다수를 따를 때 불평과 불만도 줄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진정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일인가가 더 중요합니다. 다수가 하니라 하나님의 뜻을 따라 결정하고 행동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2. 우리가 풍랑으로 심히 애쓰다가 이튿날 사공들이 짐을 바다에 풀어 버리고 (18)
* 유라굴라 광풍을 만나자 모든 짐을 바다에 버렸습니다. 배를 가볍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선원들은 오랜 경험으로 물건보다 생명이 더 중요함을 알았습니다. 재물은 자신의 생명을 구하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이 재물보다 더 소중함을 아는 그리스도인 되게 하소서.

3.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아무도 생명에는 아무런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뿐이리라 (22)
* 배를 타고 있는 사람들에게 바울은 소망을 주었습니다. 이 말에 사람들은 희망을 얻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바울처럼 세상에 소망과 생명을 주는자이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전파입니다. 우리가 매일 만나는 세상에서 복음을 전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매일합심주제기도>
목: 우리나라가 속히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가 되게 하소서.
1. 가정마다 예배가 세워지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가정이 되게 하소서.
2. 그리스도인들의 헌신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한 법들이 폐기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가 세워지게 하소서.
3.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분들을 도와주시고 방역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소서.

<교회중보기도>
1. 목요말씀기도회를 통해 충만한 은혜를 누리게 하시고 교회가 기도로 세워지게 하소서.
2. 나눔방교회 예배를 통해 공동체의 기쁨과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3. 믿음의 자녀들이 키즈워십에서 굳건히 세워지게 하소서.

<개인기도>
* 개인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 주기도문 한절 한절을 천천히 의미를 되새기면서 기도하고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