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주 말씀 향하여(Darlene Zschech .사/곡)
하늘의 나는 새도/ 주 손길 돌보시네
온 땅에 충만한 주 사랑으로/ 내 마음을 덮으소서
주 나를 부르셨네/ 주의 영광위해
모든 사람 이끄소서/ 주의 영광으로
주 말씀 향하여/ 달려가리라
힘도 아닌 능도 아닌/ 오직 성령으로
주 얼굴 향하여/ 달려가리라
오 주의 영광 안에/ 살게 하소서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동행 메시지>
* 3/31-4/11, 2주간 특별 새벽메시지를 듣고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6. 단원 목자의 음성
요 10: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에 계시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이해하지 못 합니다. 너무 신비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주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방식이 주의 음성입니다. 이것은 잘못 가르쳐서 그런 것이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 자체가 잘 못 된 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그렇게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성경이 ‘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우리는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되어 있다’고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요 10: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그렇습니다. 주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방식이 주의 음성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미한 소리로 임하는 주님을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여전히 ‘한번도 주님의 음성을 듣지 못 하였다’고 말합니다. 이유는 주님의 음성을 육성으로 듣는 줄 여기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육성으로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주님은 우리 안에 임하셨기 때문에 생각을 통하여 말씀하십니다.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성경을 읽어 보면 하나님이 생각으로 역사하신다는 구절이 너무나 많습니다 (롬 8:5-6). 성경의 표현으로 읽으보면 “생각나게 한다” 는 표현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주께서 우리를 인도하시는데, 마음을 인도하십니다. 마음을 인도하는 것은 생각입니다. 우리의 마음에 떠오르는 생각으로 주님께서 우리를 이끌어줍니다.
살후 3:5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이처럼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갑자기 생각나게 하시는 역사를 신학적 용어로 조명‘ (illumination)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신비한 일일 수는 있어도 신비주의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이고 모든 그리스도인이 듣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들어도 어디까지 알아듣느냐가 또 문제입니다.
떠오르는 생각이 모두 다 주님의 주시는 말씀은 아닙니다. 마귀가 주는 음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요 13:2 가룟 유다, 행 5:1-11 아나니아와 삽비라).
그러므로 우리가 어떤 생각이 떠오를때 그 생각의 뿌리를 잘 찾아야 합니다. 이 생각은 주님이 주시는것인가, 아니면 마귀 주시는것인가를 잘 분별해야 합니다. 이것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과정입니다.
[묵상질문] :여러분의 생각속에 요즘 마귀가 어떤 생각을 주고 있습니까? 그러면 주님께서는 여러분에게 어떤 마음을 주시고 계십니까?
<묵상기도>
1. 생각을 통해 주시는 주님의 음성을 잘 듣고 분별하여 순종하게 하소서. 순종의 결과를 매일 일기로 기록하며 주님이 행하신 일들을 보게 하소서.
2. 말씀을 읽거나 들을 때, 지체들과 교제를 나눌 때 주님이 말씀해주시기를 기대하게 하소서. 주님이 여러 통로로 말씀하시는 것을 믿고 때마다 주시는 믿음으로 붙잡게 하소서.
<매일합심기도>
토: 코로나19를 위한 기도 (4/3. 김성민 집사 작성)
오늘도 이 땅을 지켜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보호하심 안에 기도할 수 있게 하심에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러나 주님, 소규모 집단 발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모든 감염을 막아주시고 확진자들이 다시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해주세요. 이 땅에서 코로나 감염이 완전히 종식되는 날이 속히 오기를 간구합니다.
해외 유입사례가 늘고 있사오니, 철저한 방역과 치료로 국내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게 해주세요. 해외 입국자 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해외 입국자의 감염 예방과 치료 조치가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해외 입국자들이 건강한 시민의식을 갖게 해주세요.
장기화된 사태로 의료진과 방역당국, 공무원의 피로가 누적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은혜 주셔서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게 해주세요. 충분히 쉴 수 있도록 곳곳에 돕는 자 보내주시고, 일터에 사랑과 배려만 가득해 이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하게 하옵소서. 이들에게는 특별히 건강의 복을 허락하셔서 상하는 사람 생기지 않게 지켜주세요. 이들의 헌신은 일평생 그 복을 받아 누리게 하옵소서.
총선을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투표하는 국민들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주의 질서와 주의 뜻에 부합한 지혜와 인성을 겸비한 자들만 국회의원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동성애와 같이 주의 진노를 사는 법안을 품은 자는 모두 낙선하게 해주셔서 이 나라가 죽음의 길로 향하지 않기를 간구합니다. 분열을 조장하는 진영논리가 이 땅을 퇴보시키고 있음을 국민 모두가 깨닫게 하셔서 이 땅에서 정치가 가장 선도적인 영역이 되게 하옵소서
교회마다 흔들림 없이 깨어 기도하고 금식하고 회개하게 하옵소서.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되게 해주세요. 사회가 지탄을 해도 성도의 기도만이 이 문제를 풀어갈 수 있음을 믿습니다. 주의 은혜가 간절합니다. 속히 끝나게 하옵소서.
공공의료가 열악한 국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수많은 사망자가 나오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미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사람의 힘으로 손을 쓸 수 없습니다. 주의 은혜가 간절합니다. 눈앞에서 가족의 죽음을 바라만 보는 일이 생기지 않게 이들을 살려주옵소서. 주가 길 열어주셔야 살 수 있습니다. 이들에게 길을 열어주옵소서.
온 땅의 지도자를 축복해주세요. 교회와 정부, 기업, 의료 분야의 지도자에게 하늘의 지혜를 주셔서 이 재난 상황을 풀어갈 해법을 깨닫게 해주세요. 요셉과 다니엘, 다윗에게 주셨던 통찰을 이들에게 허락해주세요. 특별히 백신과 치료제 개발 분야 지도자에게도 주의 지혜를 주셔서 안전한 치료제와 백신이 속히 만들어지게 해주세요. 코로나19가 조기 종식되게 하여주셔서 저희가 기쁨의 부활절을 맞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교회중보기도>
1. 마음을 다해 가족들과 함께 드리는 주일 예배를 준비하게 하소서.
2. 나눔방 지체들, 교회 사역자들과 가족들을 위해 중보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개인기도>
* 개인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주기도문>
* 주기도문 한절 한절을 천천히 의미를 되새기면서 기도하고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