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2020.12.14 로마서 5장 말씀기도

By 2021년 2월 9일 No Comments

1.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2-4)
*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갖게된 구원은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화해의 자리에 서 있는 능력입니다. 너무나 분명한 즐거움이라 환란도 그 기쁨을 빼앗을 수 없고 오히려 환란을 통해 인내로, 연단으로, 그리고 소망으로 이 구원의 기쁨과 능력이 더욱 분명해 집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행하여주신 은헤를 생각하면,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매일 우리가 겪는 어려움조차도 구원의 소망으로 승화시켜 주시는 그 이끄심이 감사할 뿐입니다. 지금 환란중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결코 어떤 환란도 주님이 우리에게 부어주시는 사랑을 끊을 수 없음을 매일 되새김하며, 인내하고 단련하여 온전히 구원의 소망을 이루게 하소서.

2.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그뿐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10-11)
*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하나님과 화해한 자리로 이끄시는 주님, 그 아들의 살아나심으로 구원을 이루신 주님, 구원은 그저 슬프고 감동적인 일만이 아닌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는 일임을 감사로 고백합니다. 우리의 죄 값으로 인해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임을 깨달은 자에게 이 소식은 기쁘지 않을 수 없는 소식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이 날로 우리의 삶속에서 감격으로 선포되게 하소서.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과 화목하게 된 자, 죄값인 죽음을 이기신 주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그 영원한 생명에 접붙임된 자로서 기쁨과 즐거움을 놓치지 않고 선포하고 누리며 살게 하소서. 대강절 기간동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기다리며 구원의 의미와 즐거움을 더욱 깊이 묵상하고 누리게 하소서.

3. 율법이 들어온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20-21)
* 율법이 있으면 우리의 죄악을 더욱 더 세밀하고 자세하게 들여다보게 합니다. 이전에는 어떤 죄인줄 모르고 막연히 죄라고도 의식하지 못했던 죄악의 실체를 보게 하고 하나님 앞에서 절망뿐인 우리를 발견하게 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는 이렇게 세세하게 드러난 죄악위에 더욱 더 풍성하고 넘치게 부어지고 있음을 깨닫게 하니 죄를 밀어내고도 남는 은혜만을 소망하고 기뻐하며 영생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의 법을 찬양하게 합니다. 죄악을 자세히 들여다보게 하소서. 그 모든 죄악을 덮으시고 죄를 가리우시는 하나님의 은혜 안에 더욱 깊이 들어가게 하소서. 죄악에 대해 절망하면 절망할수록 우리의 믿음을 보시고 죄를 가리워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더욱 찬양할 뿐입니다. 소망없는 우리를 찾아와주시고 은혜를 부어주시는 주님, 우리 삶의 주인이 죄인인 내가 아니라 오직 은혜의 주님이심을 알려주시고 선포핫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댓글 남기기